skip to Main Content

[기자탐방]디자인스타치과 김성희 원장 “임플란트 시술,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루어져야”

음식을 섭취하는 과정은 단순히 포만감을 가지기 위한 행위가 아니다. ‘먹방’에 관련된 키워드들이 우후죽순 쏟아지며 현대인들은 미식가가 되어가고 음식에 열광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에서 만족감을 느낀다. 하지만 이러한 행복은 치아가 상실된 환자들에게 해당되지 않는다.

치아 상실은 음식물을 충분히 씹어내지 못하게 하며 더 나아가 소화작용까지 방해한다. 음식물이 충분히 분해되지 않았으니 당연하다. 마포구에 위치한 디자인스타치과의 김성희 원장은 “상실된 치료를 진료하는데 있어 틀니, 브릿지 등의 시술이 많았던 과거에 비해 현재는 임플란트 시술이 대중화 됐다”며 “대중적인 치료법일수록 검증된 전문가를 만나 진행해야 안전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디자인스타치과 김성희 원장(사진=김지윤기자)

임플란트란 치아가 상실된 부분에 치아 뿌리와 유사하게 제작된 생체친화성 티타늄합금을 잇몸 뼈에 식립하여 치아뿌리를 대체하고 인공치아를 올려 재건하는 시술을 말한다. 김성희 원장은 “기존의 보철치료법을 생각하면 치아가 상실됐을 경우 옆에 치아를 삭제하고 이를 지지대로 활용하여 인공치아나 틀니를 넣었는데 임플란트는 인접치아의 손상 없이 상실된 치아의 재건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어서 그는 “다른 치료법에 비해 지지력이 월등히 높으며 자연 치아에 가까운 기능을 한다는 점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선호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자연 치아에 가까울 뿐만 아니라 높은 심미적 완성도를 고려할 때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은 당연한 현상이다.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듯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보험 적용도 점점 확대되는 추세이다.

김성희 원장은 “손상된 치아를 새로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임플란트 시술은 정확한 진단과 전문적인 치료가 수반돼야 한다”고 지적한다. 그는 “임플란트의 경우 검증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임플란트의 수명을 길게 유지하지 못 한다”고 말했다.

디자인스타 치과의 3D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최첨단 3D 구강스캐너와 3D CT영상을 기반으로 환자의 구강 구조를 파악하여 그에 따른 정밀한 치료를 진행하는 시술로 정확한 계획에 따라 진행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부작용이나 합병증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김성희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 후 오랜 기간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믿을 수 있는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다”며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치아 치료에 있어 다년간의 임상 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의를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미지 기자 / 김광우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출처 : 업코리아

error: Content is protected !!
Back To Top